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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수입차 사기전에 리콜 여부 꼭 확인 토요타, 포드, 벤츠, FCA, BMW 리콜실시 (총 29개 차종 5,137대) 중고차 구매시 확인하고 필수 확인

요즘 외제차 수입차 수요가 많이 늘었다. K7이나 그랜저 살바에

 

토요타나 포드를 사는 사람이 무척 많다. 아직 AS나 보험관련해서 좀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자신의 목적에 맞춰서 구입하다 보니.... 매년 국산차 보다 수입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건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그런데 이런 비싼 수입차에도 문제가 많다.

 

그래서 리콜이 발생한다.. 이런 리콜은 외제차 구매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 점검 사항이다.




토요타
, 포드, 벤츠, FCA, BMW 리콜실시

( 29개 차종 5,137)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5개 업체에서 제작 또는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  29개 차종 5,137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에프씨에이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짚랭글러  2개 차종 2,076 에어백(다카타)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3 23부터 에프씨에이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벤츠 C 200  17 차종 1,457 사고 시 빠른 속도로 안전벨트를 승객의 몸쪽으로 당겨 부상을 예방하는 장치인 안전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3 23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X3 xDrive20d  2 차종 795 연료탱크 내 부품(압력제어밸브) 결함으로 연료가 남아 있더라도 정상적인 연료 공급이 되지 않아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3 23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렉서스 NX300h  5 차종 504 에어백센서 결함으로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 발생 시 탑승자를 보호하지 못할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3 22일부터 한국토요타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라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포드 Fusion  3개 차종 305의 차량에 대하여 2가지 리콜을 실시한다.

 

 포드 Fusion  2개 차종 211 냉각수 공급 시스템 내 부품 결함으로 냉각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실린더 헤더를 손상시키고 이로 인하여 엔진 오일이 누유 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포드 Escape  2개 차종 94 뒷좌석, 안전벨트를 고정하는 볼트 결함으로 차량의 급정지 또는 충돌 시 뒷좌석 등의 고정이 불안정하여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3 23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에프씨에이코리아()(080-600-6000),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080-365-2470), 비엠더블유코리아()(080-269-2200), 한국토요타자동차()((렉서스)080-4300-4300, (토요타)080-525-8255),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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