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6일 + 돈이 되는 종목 뉴스 주가 호재와 악재
현대자동차 광주형 일자리 거부 :
결론부터 말하면 주주입장에서 광주형 일자리는 자본주의 체제에서 성공하기 어렵다.
현대차는 최근 많은 악재가 반영되고 잠깐의 반전 상승이 있기는 있었지만 그것도 잠시.
그리고 광주형 일자리는 아직 진행중이다. 아직 반영되었다고 보기 어렵다.
자본주의 체제에서 임금을 줄이고 일자리를 늘리는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은 처음부터 말이 되지가 않는다.
만약 임금을 줄여서 현대와 정부의 투자로 광주에 공장을 짓는다고 가정해보자.
최악의 예상시나리오....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노동자들이 좋아한다. 회사는 수익을 낸다. 그리고 투자를 한 현대와 정부는 투자에 대한
수익을 가져가려고 한다. 그 투자에는 정부의 채권을 산 개인이나 기업 그리고 현대 자동차 주주...
이 때쯤 되면 노동조합에서는 임금 인상을 이야기 한다.
처음 시작할 때 저임금으로 시작하고 당분간 임금인상은 유예하자고 했던것은 다 잘 못된 기업과 정부의
노동자 피빨기라고 이야기 하면서 파업을 하게 된다..
현실로 돌아와서 이에 대한 안전조치로 현대에서는 위해 임금·단체협약 유예조항 제외하자고 했다.
그래서 광주시 노사민정협의회가 5일 노동계가 반발하는 ‘임금·단체협약 유예조항’을 빼는 대신 세 가지를
추가해 수정 의결했지만, 이를 현대자동차가 거부했다.
6일로 예정된 현대차와의 투자협약 조인식도 무산됐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노조는 이날 오전 현대차 울산공장 본관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 항의집회를 연 뒤
“불법 파업을 해서라도 반드시 광주형 일자리를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노조는 확대 운영위원회를 열어 6일 총 4시간 파업을 결정했다.
노조는 광주형 협약 체결 상황에 따라 7일에도 파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 기존 기득권 노동자(?)들도 자신의 수익이 감소되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현재 현대 자동차 주가는 1년 기준으로 봤을 때 다른 종목처럼 폭락했다.
수많은 악재들은 딱 하나로 귀결된다. 현기차가 과거만큼 안팔린다는 것이다.
- 내수 부진
- 중국 공장 부진
→ 수익율 하락.
- 정말 좋은 시절에 돈을 많이 벌었는데 벌어들인 수익을 다 어디에 썼을까?
→ 주변 사람들 中 현기차 타겠다는 사람이 없다.
→ 연비가 안좋고, 안전성 떨어지고..
현기차 신저가 원인 및 하락 원인 >>> http://arcadia0630.tistory.com/8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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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의 근간 회사중에 하나인 현기차가 이렇게 힘을 못쓰고 있다.
이제 저점이라는 생각에 투자를 하고자 한다면 천천히 시간을 갖고 분할 매수를 생각해 볼 때다
자율 주행차, 스마트카 , 하이브리드 , 전기차 등등의 호재가 반영되는 순간이 올수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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