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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8일 기관 외국인 동반매수 외국인 , 기관 쌍끌이 매수 종목

2018년 11월 8일  기관 외국인 동반매수 외국인 , 기관 쌍끌이 매수 종목

 

 

SWlogic중에 포함되어 있는 외국인과 기관의 흐름 정보입니다

정보는 정보일 뿐.. 투자의 결과를 좌우 하는 건 당사자의 능력입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과 기관이 같이 매수를 하는 경우 그 추세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추세는 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쌍끌이 종목 (지수) 이라고 하지요...



반대의 경우에는 역시 좋지 않구요...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의 쌍끌이 종목!!

 

2018년 11월 8일 오늘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  외인 기관 순매수 한 종목입니다

외국인 순매수 종목 기관 순매수 종목
종목명 금액 - 수량 - 등락률 - 종목명 금액 - 수량 - 등락률 -
SK하이닉스 102,106 1,401 2.97% KODEX 레버리지 26,664 2,149 1.72%
삼성전자 57,098 1,287 0.11% LG전자 24,816 354 3.86%
셀트리온 23,535 98 2.14%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19,862 1,571 2.25%
KB금융 14,300 293 0.94% 현대건설 18,223 357 6.58%
삼성SDI 12,911 55 -0.22% KODEX 200 13,510 491 0.85%
삼성물산 10,714 99 -1.84% 카카오 9,383 93 4.60%
삼성생명 10,248 110 0.54% 삼성중공업 6,211 862 5.74%
우리은행 9,638 602 1.27% 현대중공업 5,868 45 2.38%
삼성전기 8,495 67 0.40% 대웅제약 5,248 30 4.20%
신한지주 8,317 193 0.35% 두산밥캣 5,174 140 3.10%
LG생활건강 7,745 7 0.60% LG유플러스 4,569 290 0.00%
KT&G 7,241 72 0.90% 한전KPS 4,565 158 1.78%
현대엘리베이 6,903 81 4.50% 현대글로비스 4,347 37 1.75%
현대모비스 6,800 35 0.00% 신세계인터내셔날 3,913 25 6.64%
이수페타시스 6,540 960 14.83% SK케미칼 3,724 53 8.36%
삼성전자우 6,432 173 0.14% 메리츠종금증권 3,560 808 2.68%
LG전자 6,307 91 3.86% 유한양행 3,264 13 1.05%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6,101 483 2.25% 한미약품 3,145 7 1.75%
LG디스플레이 5,685 332 1.49% 고려아연 3,016 7 1.26%
휠라코리아 5,680 121 -2.77% 하나투어 2,655 39 2.55%
현대건설 5,549 111 6.58% 현대엘리베이 2,591 30 4.50%
한국항공우주 5,295 165 2.55% KCC 2,508 9 3.72%
현대제철 5,208 119 1.16% 효성 2,298 46 3.98%
GS건설 5,028 121 2.60% KODEX 코스닥 150 2,145 179 1.44%
삼성바이오로직스 4,677 12 -3.88% 대우조선해양 2,133 66 4.11%
한국금융지주 4,460 67 2.47% 강원랜드 2,125 71 1.04%
한국전력 4,347 159 0.92% 포스코대우 2,066 104 2.08%
LG 4,256 63 0.60% 녹십자 1,985 14 3.33%
두산인프라코어 4,139 505 3.54% F&F 1,958 32 1.66%
현대해상 4,131 98 0.60% 롯데케미칼 1,910 7 0.00%

 

2018년 11월 8일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기관 쌍끌이 동반매수 매수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목 등락
LG전자 3.86%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2.25%
현대건설 6.58%
현대엘리베이터 4.50%

코스닥이나 코스피 관련 레버리지가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것이 .......

포트폴리오 구성에 신경을 써야 할 듯 함....  거래량이 살아있는 종목에 대한 분할 매수 접근이 유효할 듯...

종목명 현재가 전일대비 등락율 매도호가 매수호가 거래량 거래대금(백만)
KODEX 레버리지 12,125 205 1.72% 12,125 12,120 17,824,052 219,700
TIGER 레버리지 11,195 210 1.91% 11,195 11,190 88,062 1,000
KINDEX 레버리지 4,700 95 2.06% 4,700 4,695 35,221 167
KOSEF 국고채10년레버리지 127,630 385 0.30% 127,630 127,445 426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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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8일 오늘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외인 기관 순매수 한 종목입니다

외국인 순매수 종목 기관 순매수 종목
종목명 금액 - 수량 - 등락률 - 종목명 금액 - 수량 - 등락률 -
포스코켐텍 9,974 130 5.93% 포스코켐텍 12,029 157 5.93%
아프리카TV 5,417 135 3.70% 엘앤에프 5,970 144 6.74%
펄어비스 4,999 25 4.06% 스튜디오드래곤 4,817 45 6.67%
에코프로 4,496 113 5.00% CJ ENM 2,432 11 0.23%
대아티아이 4,284 683 3.65% 게임빌 2,288 46 -0.39%
다원시스 3,618 203 6.74% 컴투스 2,286 17 2.21%
서울반도체 3,120 151 6.03% 서울반도체 2,095 100 6.03%
메디톡스 3,059 6 6.54% 에코프로 2,062 51 5.00%
컴투스 2,228 19 2.21% 메디톡스 2,047 4 6.54%
리노공업 2,183 41 2.70% 청담러닝 1,539 68 9.48%
휴젤 2,152 7 3.31% 대보마그네틱 1,343 20 9.97%
에스티팜 1,928 91 2.64% 강스템바이오텍 1,261 67 7.87%
네이처셀 1,721 137 0.40% 진성티이씨 1,248 154 11.45%
초록뱀 1,721 805 17.44% 인탑스 1,060 100 6.60%
엘앤에프 1,702 42 6.74% 와이솔 1,059 64 3.45%
와이지-원 1,697 184 4.82% 원익IPS 989 51 1.63%
유진기업 1,626 291 4.44% 슈프리마 789 40 4.50%
서희건설 1,623 1,313 6.36% 디앤씨미디어 579 38 12.72%
비에이치 1,507 101 15.74% SKC코오롱PI 514 13 6.50%
푸른기술 1,466 67 4.80% 대원미디어 479 52 5.29%
나스미디어 1,462 50 7.13% 넥스트칩 476 64 18.46%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448 41 0.56% 나스미디어 468 16 7.13%
포스코엠텍 1,382 217 5.09% 대한광통신 467 84 4.54%
카페24 1,338 12 1.99% 중앙백신 417 19 -2.05%
에스에프에이 1,334 34 2.95% 코나아이 375 24 3.31%
대한광통신 1,116 206 4.54% 네패스 326 31 1.97%
스튜디오드래곤 1,093 10 6.67% 신흥에스이씨 325 7 6.36%
에코마이스터 1,023 114 6.42% 유니테스트 314 25 2.02%
HB테크놀러지 1,019 366 6.29% 비즈니스온 310 22 1.45%
오스템임플란트 981 22 0.34% 유비쿼스 309 10 4.33%

 

2018년 11월 8일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 기관 쌍끌이 동반매수 매수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

종목 등락
포스코켐텍 5.93%
엘앤에프 6.74%
스튜디오드래곤 6.67%
컴투스 2.21%
서울반도체 6.03%
에코프로 5.00%
메디톡스 6.54%
나스미디어 7.13%
대한광통신 4.54%

 

나스미디어 : 10만원을 뚫을것 같던 주가가.... 끝없는 바닥을 향해가다.. - 70% 최근 겨우.. 반등에 성공한 모양세

그러나 11월 7일 어제 469,012 라는 기록적인 기관의 매도로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히 오늘 반등에 성공.

실적이 나와주지 않으면 더 어려울 수 있음...

주요 광고주인 대기업들이 몸사리고 있는 시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대기업이 없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기에는 회사 수익구조가 안나옴.. 대표적인 예로 SKT 및 이통사의 경우 통신료 인하정책으로

수익 감소 + 5G투자 + 일잘리 창출 >>> 비용 축소 >>> 마케팅 비용 축소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음.

특히 국내 광고회사의 경우 광고 물량의 절반 이상이 대기업 인데.. 이들이 비용을 축호하고 있는 추세이고

2019역시 마른 수건을 짜내는 형태라...

믿을 건 게임이나 외국 회사들인데..  그것 역시 쉬운 상황은 아님...